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생활코딩
- String
- Algospot
- Python
- Algorithm
- C
- Cleancode
- server
- php
- 따라하면서 배우는 C언어
- programmers
- BOJ
- 백준
- DP
- 정수론
- 종만북
- web
- 따배씨
- dfs
- BASIC
- C언어
- sorting
- greedy
- 따라하며 배우는 C언어
- JavaScript
- BFS
- Math
- udemy
- graph
- 인프런
Archives
- Today
- Total
몽상실현개발주의
[따배씨] 1.4 소프트웨어 개발의 7가지 단계 ~ 1강 완료 본문
따배씨 - 따라하며 배우는 C언어
1강 천천히 시작해봅시다
1.4 소프트웨어 개발의 7가지 단계
- 목적을 정의한다
- 프로그램을 설계한다
- 코드를 작성한다
- 컴파일 한다
- 실행시켜 본다
- 실험해보고 오류가 있다면 수정한다
- 프로그램을 유지하고 개선해 나간다
1.5 통합개발환경 소개
- 프로그래밍 과정
- 소스코드 입력
- 문서편집기
- 소스 코드 / 소스 파일
- 컴파일러(+링커)
- 소스코드를 컴퓨터가 이해할수 있는 형대로 바꿔줌
- 실행파일
- 실행 코드 - 컴퓨터가 수행 할 수 있는 형태로 작성 되어진 파일
- 프로그램 실행
- 통합 개발 환경 (IDE - Integrated Development Enbironment)
- Visual Studio
- Xcode 10
- CLion
- ATOM IDE
- Code::Blocks
- Eclipse
1.6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
-skip
1.7 비주얼 스튜디오 2019의 기본적인 사용법
-skip
1.8 언어와 함수
- Input -> Function -> Output
- 복잡한 함수의 경우, 가장 큰 함수부터 파악후 내부 함수를 파악
1.9 컴파일러와 링커
- Compiler 용어에 Linker를 포함하는 경우도 있음
- 컴파일러와 링커가 하는일
- 소스코드 -> 컴파일러 -> 오프젝트 코드 -> 링커 -> 실행파일
- 링커: 직접 구현하지 않은 부분을 링커가 가져다 실행파일에 넣어줌
- 라이브러리 코드
- Start-up(착수) 코드
-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실행 될 때 공통적으로 해야되는 것들에 대한 코드 ex)메모리 할당 등
1.10 비주얼 스튜디오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
-skip
1.11 명령 프롬포트의 기본적인 사용법
-skip
1.12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의 설치 방법
-skip
1.13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의 기본적인 사용 방법
-skip
이 글의 모든 사진과 내용의 출처는 홍정모 교수님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http://blog.naver.com/atelierjpro
http://www.inflearn.com/course/following-c
'Language > 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따배씨] 2.6 printf() 함수의 기본적인 사용법 (0) | 2021.05.09 |
---|---|
[따배씨] 2.1 C 의 해부학 ~ 2.5 변수를 선언 declaration 하는 방법 (0) | 2021.05.09 |
[따배씨] 1.3 C언어의 표준 (0) | 2021.05.07 |
[따배씨] 1.1 C 언어를 제대로 배우는 방법 ~ 1.3 C언어의 특징 (0) | 2021.05.07 |
[따배씨] 0.8 CPU가 일하는 방법 ~ 0.10 이진수 (0) | 2021.05.06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