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따라하면서 배우는 C언어
- 백준
- 생활코딩
- Algorithm
- graph
- BFS
- 따라하며 배우는 C언어
- BASIC
- C
- dfs
- programmers
- udemy
- sorting
- Math
- DP
- Cleancode
- C언어
- php
- 정수론
- web
- BOJ
- server
- Algospot
- Python
- String
- JavaScript
- 따배씨
- greedy
- 종만북
- 인프런
Archives
- Today
- Total
몽상실현개발주의
[따배씨] 3.1 데이터와 자료형 ~ 3.3 scanf() 함수의 기본적인 사용법 본문
따배씨 - 따라하며 배우는 C언어
3강 데이터와 C 언어
3.1 데이터와 자료형
- 입력 데이터 -> 컴퓨터 -> 결과 데이터
- 내부적으로 데이터를 다루고 처리하기 위해 다양한 자료형을 사용
- 프로그래머들은 다양한 자료형을 이용해서 데이터를 처리하는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만듬
- 자료형 - 정수 자료형/실수 자료형
- 문자도 정수로 처리
- 실수 자료형의 사용에는 용도에 따라 범위가 크게 달라짐
- 자료형의 사이즈가 크면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프로그래머의 선택으로 결정하는것이 유리
3.2 변수와 상수
int angel = 1004;
- 변수
- 자료형 + 변수(Variable) + 리터럴 상수(Literal constant)
- int - 자료형
- angle - 변수
- 1004 - 리터럴 상수
- 그대로의 의미를 가지고 그 의미가 변하지 않는 상수
const int angel = 1004;
- 상수
- 한정자,제한자(Qualifier) + 자료형 + 기호적상수(Symbolic Constant) + 리터럴상수(Literal Constant)
- const - 한정자,제한자(Qualifier)
- 값을 바꾸지 못하는 변수로 선언 == 상수 선언
- int - 자료형
- angle - 기호적 상수
- 변수의 이름
- 1004 - 리터럴 상수
- 그대로의 의미를 가지고 그 의미가 변하지 않는 상수
3.3 scanf() 함수의 기본적인 사용법
scanf("%d", &i); // & : ampersand
- scanf() - 입력을 받는 함수
- Microsoft 의 경우 Compile 에서 Error가 발생
#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
- code 상위에 작성하여 에러 해결
- gcc compiler 를 사용하면 해결 됨
- &(ampersand)
- 변수명 앞에 & 를 붙이게 되면 주소를 받아 오게 됨
- scanf("%d", &i)
- i 의 주소값에 입력으로 받아온 값을 직접 접근하여 대입
- Microsoft 의 경우 보안의 위험이 있다고 판단하여 Error 발생
- scanf_s() 함수를 사용하는것을 권장함
- i 의 주소값에 입력으로 받아온 값을 직접 접근하여 대입
이 글의 모든 사진과 내용의 출처는 홍정모 교수님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http://blog.naver.com/atelierjpro
http://www.inflearn.com/course/following-c
'Language > 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따배씨] 3.5 정수와 실수 (0) | 2021.05.09 |
---|---|
[따배씨] 3.4 간단한 입출력 프로그램 만들기 (0) | 2021.05.09 |
[따배씨] 2.10 디버거 사용법 ~ 2.12 읽기 좋은 코드를 만드는 요령 (0) | 2021.05.09 |
[따배씨] 2.9 함수 만들기 (0) | 2021.05.09 |
[따배씨] 2.7 주석 다는 방법 ~ 2.8 키워드와 예약어 (0) | 2021.05.09 |
Comments